[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파란빛의 지중해 바다가 펼쳐진 그리스 산토리니, 흰 원피스를 입고 자전거를 타는 밝은 미소의 그 소녀. 청순함의 대명사로 여겨지는 포카리 걸. 포카리스웨트는 지난 1987년 수영선수 최윤희를 시작으로 김혜수, 고현정, 심은하, 장진영, 한지민, 박신혜, 이연희, 문채원, 김소현, 트와이스, 이달의소녀 츄 까지 광고 모델로 발탁해 계보를 이었다. '스타 등용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포카리걸은 많은 신인들이 꿈꾸는 광고였다. 2001년, 신인이었던 손예진이 출연한 광고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수 많은 모델 중 가장 인상적인 광고로 꼽힌다. 특히, 광고의 촬영지였던 그리스 산토리니도 인기 관광지로 떠올랐다. 손예진은 2001년부터 2년간 모델로 활동하다 5년 후인 2007년과 2008년에도 다시 모델로 발탁됐다. 역대 포카리 걸 중 2년 연속, 2번 계약한 유일한 모델이다. 손예진의 모델기용으로 포카리스웨트는 단일품목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매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포카리스웨트 CM송은 국내 인디밴드 '두번째 달'의 '블루 브리즈 블로우(Blue Breeze Blow)'를 콘셉트에 맞게 편곡, 가수 정여진의 목소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삼립이 빅사이즈 포켓몬빵 2탄으로 ‘거대해진 고오스 초코케익’을 출시하고 해피앱과 연계한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립은 지난 3일 선보인 ‘거대해진 로켓단 초코롤’의 후속 제품인 ‘거대해진 고오스 초코케익’을 추가 출시했다. 기존 ‘고오스 초코케익’보다 중량 기준으로 5배 큰 제품이다. 패키지 속 빵칼을 동봉해 큰 사이즈의 제품을 편리하게 취식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에는 기존 띠부씰보다 사이즈도 커진 ‘메가진화 띠부씰’ 53종을 무작위로 넣어 구매 재미를 더했다. 한편, 삼립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앱과 연계해 총 10개의 스탬프를 획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해피앱 내 해피마켓에서 단독 판매되는 거대해진 포켓몬빵 특별 패키지(거대해진 포켓몬빵 1봉, 일반 포켓몬빵 5봉으로 구성, 6월 2일까지 판매) 속에 동봉된 난수번호 및 현재 판매중인 일반 사이즈 포켓몬빵 13종에 포함된 띠부씰에 기재된 난수번호를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스탬프가 적립된다. 스탬프를 모두 획득하면 추첨을 통해 ▲Nintendo Switch(OLED 모델) 스칼렛‧바이올렛 에디션(4명), ▲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귀여운 판다 이미지를 새겨 넣은 한정판 ‘오레오 판다 에디션’을 선보이고 에버랜드 씨라이언 빌리지 일대에 ‘오레오 판다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오레오 판다 에디션’과 팝업스토어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저트 쿠키인 오레오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오레오 판다 에디션’은 오레오 쿠키에 귀여운 판다 캐릭터가 새겨져 있어 우유에 쿠키를 빠트리면 판다가 선명하게 보여 오레오 쿠키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오레오 판다 에디션은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오레오 판다 팝업스토어는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에버랜드 씨라이언 빌리지에서 진행된다. 대나무숲 속 대형 오레오 판다로 꾸며진 포토존과 대나무통에 공을 넣는 이벤트가 진행되는 ‘덩크존’으로 구성해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또, 오레오 판다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팝업스토어에서 촬영한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귀여운 판다 인형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오레오 판다 필터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김성준 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가볍고 상큼하게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리프레셔’ 2종을 출시했다. 던킨은 최근 개인의 취향에 맞춰 음료, 시럽 등을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가 유행하는 것을 반영해, 미국에서 선출시되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리프레셔 음료를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리프레셔 음료는 ‘그린애플 키위 리프레셔’, ‘망고피치 리프레셔’ 2종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과일 맛 베이스에 카페인을 함유한 식물성 원료 과라나 추출물과 비타민 B를 더해 간편하게 에너지 충전을 할 수 있다. ‘그린애플 키위 리프레셔’는 달콤한 그린애플에 상큼한 키위를 더해 청량감을 극대화했으며, ‘망고피치 리프레셔’는 망고와 복숭아의 달콤한 맛과 향을 풍부하게 담았다. 음료 2종 위에는 건조 과일을 토핑해 상큼한 향과 함께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미국에서만 맛볼 수 있던 메뉴를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해 선보이게 됐다”라며 “일상 속 수분 보충이 필요할 때,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언제든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던킨의 ‘리프레셔’ 2종과 함께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비건 식단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사찰음식도 주목받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최근 대한불교조계종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이 이번에 내놓은 사찰식 신제품은 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팥죽', '꽈리고추 식물성 장조림'이다. 사찰식 팥죽은 일반적인 팥죽과 다르게 오곡(팥·현미·수수·찰보리쌀·차좁쌀)을 담은 사찰식 죽이다. 불교에서 복을 부르고 액운을 물리치는 팥의 문화적 의미는 물론, 스님들의 조언을 받아 곡물 본연의 고소한 맛과 팥의 향, 다채로운 식감까지 살렸다. 또한, 설탕을 넣지 않아 슴슴하고 담백한 맛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꽈리고추 식물성 장조림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콩고기 장조림으로, 불교의 생명 존중 정신을 담아 CJ제일제당의 독자 개발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해 고기 맛과 탄력 있는 식감을 구현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해 6월에도 도반HC와 함께 '사찰식 왕교자'를 선보인 바 있다. 고기와 오신채를 넣지 않고 양배추와 숙주나물, 무, 청양고추 등 채소들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리고, 채즙과 소금, 후추, 참기름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2년 연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6월 16일까지 한 달 동안 서울 지하철 7호선 자양역 내 공간에서 ‘카누 휴식역’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카누 휴식역 팝업스토어는 서울시, 서울교통공사와 협업하여 진행하는 행사이다. 지하철 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휴식’이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카누 바리스타 캡슐 커피 시음과 함께 ‘고민 자판기’, ‘포토존’, ‘티켓존’ 등 일반인들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고민 자판기’는 일상 속에서 느끼는 고민을 선택하면 위로가 담긴 메시지와 함께 추천하는 커피 캡슐이 적힌 티켓이 출력된다. 해당 티켓을 제시하면 카누 바리스타 캡슐커피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다. 포토존은 카누 바리스타 제품명을 활용하여 지하철과 어울리는 3가지 콘셉트로 구성됐다. 핑크빛 일몰이 떠오르는 ‘어반 선셋’, 로맨틱한 분위기의 ‘로맨틱 브리즈’, 우주처럼 몽환적인 ‘페블 유니버스’ 등 다양한 분위기의 포토존을 즐길 수 있다. 티켓존에서는 내가 가고 싶은 역 티켓 만들기 체험이 가능하다. 키오스크에 원하는 역 이름을 입력하면 티켓으로 출력되는 형식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 14일 ‘2024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0년 연속 수상을 했다.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은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기대가치를 충족시키고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사랑을 얻고 있는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중앙일보, 중앙선데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시상 부문은 크게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브랜드 전략 및 정책(Brand Strategy/Policy)’, ‘브랜드 고객 만족 측정 및 로열티(Brand Customer Satisfaction Measurement & Loyalty)’, ‘브랜드 기여도(Brand Level of Contribution)’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 이래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ESG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우수한 품질의 맛있는 도시락을 제공하며 소비자 만족을 충족시킨 점을 인정받아 이 같은 수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맥도날드가 신메뉴 ‘뉴 1955 스낵랩’이 포함된 올해 두 번째 ‘해피 스낵’ 라인업을 공개했다. ‘해피 스낵’은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사이드 메뉴, 디저트, 음료 등 맥도날드의 대표 인기 스낵 메뉴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맥도날드는 매 시즌마다 달라지는 해피 스낵 라인업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가성비 선택지를 제공해오고 있다. 올해 두 번째 시즌 라인업은 ▲뉴 1955 스낵랩 ▲맥너겟 4조각 ▲바닐라 선데이 아이스크림 ▲아이스 드립 커피(M) ▲아이스 드립 커피(L) ▲환타(M)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해피 스낵 신규 라인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뉴 1955 스낵랩’은 맥도날드의 대표 버거 메뉴 ‘1955 버거’의 맛을 ‘스낵랩’의 형태로 고스란히 옮겨 놓은 신메뉴다. 기존 1955 버거 속 육즙 가득한 100% 순 쇠고기 패티와 스페셜 스모키 소스, 달달한 그릴드 어니언의 조합을 쫄깃하고 담백한 또띠아로 감싸 탄생했다. 뉴 1955 스낵랩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랩 형태에 1955 버거 고유의 맛이 더해져 기존 ‘1955 마니아’와 ‘스낵랩 마니아’ 모두를 만족시킬 것으로 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스탠다드 파우치’ 신규 플레이버 3종을 출시했다. ‘스탠다드 파우치’는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에 20개입의 티백이 들어있는 가성비 제품으로, 기존 패키지 제품 대비 용량을 늘려 합리적인 가격으로 티하우스 수준의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다. 가벼운 파우치 포장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플레이버 3종은 △녹차의 신선한 향미에 부드러운 청포도의 여운이 조화로운 ‘샤인머스캣 그린티’ △망고의 새콤달콤한 맛과 말린 사과 조각과 허브, 블랙베리 등의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콜드브루 피치&망고’, △히비스커스 베이스에 딸기를 더해 잘 익은 딸기를 한 입 베어 문 듯한 ‘선라이즈 히비스커스 스트로베리’로 구성됐다. 티트라는 ‘스탠다드 파우치’는 이번 신규 플레이버 3종을 추가로 출시해 총 6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번 신제품의 패키지 일러스트는 유명 작가들과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샤인 머스캣 그린티’의 패키지는 구찌, 리버티 런던 등과의 작업으로 알려진 영국 펜드로잉 일러스트 작가 ‘피 그리닝(Fee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18일 한강 노들섬에서 개최되는 페스티벌 '시티포레스티벌 2024' 후원사로 참여한다. 시포레 2024는 도심 속 건강한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된 운동 페스티벌이다. 올해 페스티벌은 ‘헬시클럽’ 콘셉트로 강하나(스트레칭), 배윤정(댄스), 심으뜸(필라테스), 아미라(요가), 홍강사(스피닝) 등과 함께 하는 운동 프로그램과 부스 행사 등이 펼쳐진다. 롯데칠성음료는 도심 속 공원에서 ‘오트몬드’ 브랜드 체험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오트몬트 포레스트 파크’ 부스를 운영한다. 오트몬드 포레스트 파크는 게임존, 시음존, 휴식존으로 구성된다. 관람객은 게임존에서 농구 게임과 림보 게임, 제자리멀리뛰기 등에 참여해 즉석 뽑기 응모권을 획득하고 소니 얼트웨어, 나이키 런 암밴드, 안다르 마사지 스틱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시음존에서는 식물성 음료 3종 ‘오트몬드 오리지널’, ‘오트몬드 프로틴’, ‘오트몬드 프로틴 초코’를 시음할 수 있으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휴식존도 마련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 펼쳐지는 운동 페스티벌과 어울리는 오트몬드 관련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한 만큼 관